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레전드가 떴다 한국판 넷플릭스 종이의집 어떤 드라마인가
    꿀창고 2022. 1. 25. 19:21

     

     

    종이의집은 무려 2017년 5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5년이 넘는 기간 동안 만들어졌으며 회차만 50회에 육박하는 드라마입니다. 그리고 넷플릭스 통틀어 2위에 오른 기록이 있는 엄청난 인기작이죠.

     

     

    장르는 범죄 스릴러로 교수라고 불리는 한 천재가 8명의 범죄자들을 모아 금고를 터는 이야기인데요.

     

     

    우리가 흔히 아는 강도와는 다르게. 조폐국을 점령해 그 안에서 직접 무한대의 돈을 찍어내는 계획을 실천하죠.

     

     

    이런 교수의 작전을 저지하려는 경찰진영에는 협상의 대가로 불리는 라켈 무리요라는 여자가 나오는데. 잔잔하게 펼쳐지는 그 둘의 두뇌싸움은 색다른 짜릿함을 선사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이 넷플릭스 대작 종이의집을 한국에서 리메이크하게 되었는데요. 이미 꽤 오래 전부터 확정되어 촬영중이었지만.

     

     

    최근 넷플릭스 코리아에서 스페셜 예고편을 공개하며 많은 사람들의 기대치를 확 끌어올리고 있죠.

     

     

    이 예고편은 대사한마디 없이 원작 교수 역의 유지태와. 라켈 역의 김윤진이 짧게 나오고 끝납니다. 하지만이 짧은 영상 속에 한국인들은 참지 못할 단하나의 소품이 등장하죠.

     

     

    원작에서도 범죄자의 신분을 숨기기 위한 가면이 등장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이 가면은 드라마의 상징이 되어 이후에도 큰 인기를 끌게 되는데요.

     

     

    예고편을 보면 원작에 등장했던 살바도르 달리 가면 말고도 하회탈을 비롯한 한국 고유의 탈들이 많이 걸려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그리고 교수 유지태가. 탈 앞에서 깊은 고민을 하며 살바도르 가면을 잡으려다가 다른 전통탈을 집는 연출이 나오죠.

     

     

    저는 가면이라는 이 상징적인 소품이 한국 전통탈이 되어. 드라마 자체에 어떤 의미를 부여하게 될까. 그 기대감만으로도 충분히 한국판 종이의 집을 볼만하다고 생각이 되었는데요.

     

     

    실제 이 예고편을 본 원작 작가인 알렉스 피나도 k 콘텐츠를 칭찬하며, 한국판 종이의 집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표현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최근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킹덤과. 오징어게임에서도. 한국만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독특한 소품과 놀이가 더해졌었죠.

     

     

    킹덤에서는 선비를 상징하는 갓과. 다채로운 한복들.

     

     

    오징어 게임에서는 어린시절 한번쯤 해봤을 한국 골목 놀이들이 나오면서. 이 달고나 만들기가 세계적인 열풍을 끌었었는데요.

     

     

    이번에도. 전통탈이라는 한국 고유 소품이. 어떤식으로 드라마에 녹아들지 국내적으로도. 국외적으로도 큰 기대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.

     

     

    1분이 조금 넘는 예고편을 보며. 벌써부터 근질근질 팝콘각이 쎄게 잡혔는데요. 아직 한국판 종이의집의 개봉날짜가 확정되진 않았지만. 소식이 공개되면 바로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     

    https://youtu.be/V865Wltr8Rs

     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